중소벤처기업부가 주무기관이며 1995년 12월 21일 설립된 기타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진행하는 판로지원사업입니다.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TV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 입점을 위해 마케팅 품질 개선에 필요한 교육, 기술자문, 시험분석 등을 지원하는 사업 내용에 대한 신청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TV홈쇼핑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가격, 주력상품과 관련된 상품 구성, 패키지 디자인 그리고 수요가 있는 시장성이 있어야 진입하면 도움이 됩니다.
단일 상품으로는 진행할 수는 있지만 심사단계에서 진행 불가하거나 TV송출 시간대가 아무도 보지 않는 시간대에 편성이 될 수 있겠죠.
TV홈쇼핑에 수수료도 높은 편이지만 상품 구성이 다양하지 못하고 패키지 디자인이 나쁘다면 사전에 홈쇼핑 경영정책을 다시 수립해서 진행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이번 사업은 상품선정위원회를 통과한 기업 뿐만 아니라 TV홈쇼핑 등에서 판매 가능한 제품을 제조(제조업체)하거나 그 제품을 취급(유통)하는 중소기업이 대상이라 제조 및 유통 기업 모두 관심을 가지고 신청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위의 조건들이 어느정도 만족하는 기업을 위해 아래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지원사업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규모가 있는 편이라 제출서류도 많습니다.
지금부터 품질개선 지원사업 참여신청서 양식을 살펴 보겠습니다.
위의 내용은 신청서 1페이지 내용입니다. 기본 항목들을 입력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사업 신청사유 부분에는 조금 정성드려서 작성이 필요해보입니다. 글자수는 지정되어 있지 않으나 300자 내외로 작성하시되 핵심 내용을 잘 정리해서 작성이 필요합니다.
위의 내용 중 제품 소구점 부분을 잘 작성하셔야 합니다. 제안 상품에 대한 차별성, 특장점을 작성하는 부분입니다. 300자 내외라 간결하면서도 제품의 우수한 상품력과 차별화 그리고 시장성장성을 반영하면 좋겠습니다.
신청 기간은 2023년 12월 1일까지 이나 예산 소진시 조기 종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원 내용 중 시험 분석 진행시 소요비용의 20%는 기업 자부담이며, 정확한 내용은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팀으로 직접 전화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 홈쇼핑에 진입하지 못하고 생각만 하시는 기업의 대표님들!
이미 중소기업유통센터의 TV홈쇼핑 및 T커머스의 상품 선정위원회를 통과하신 기업의 대표님들!
모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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